Search

Uploading patent sets into Analytics

특허셋 입력 트랙의 종류

Analytics에 특허셋이 입력되는 트랙은 크게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i) 사용자 분류가 포함될 수 있는 특허셋이 입력 가능한 트랙, ii) 특허 리스트만 입력 가능한 트랙이 있습니다.
i) My 포트폴리오와 ii) Analytics 홈에서는 사용자 분류가 포함된 특허셋이나 포함되어 있지 않는 단순 특허셋 모두 Analytics로 입력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i) GoldenCompass가 제공하는 특허 리스트나 ii) 특허 검색의 결과로서의 특허 리스트에는 사용자 분류가 직접적으로 결합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이 두 서비스에서는 특허 리스트만 Analytics로 입력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두 서비스의 특허 리스트를 엑셀 파일 등으로 다운로드 받은 다음, 다운로드 받은 특허 리스트에 사용자 분류를 결합하고, 사용자 분류가 결합된 특허 리스트를 i) My 포트폴리오나 ii) Analytics 홈을 통해서, Analytics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From My 포트폴리오 to Analytics

My 포트폴리오의 특허 폴더에는 특허 리스트가 저장되고 관리될 수 있습니다. 특허 리스트는 분류가 없을 수도 있지만, 사용자가 생성한 특정한 depth를 가지는 분류 체계 하에서 저장되고 관리될 수도 있습니다.

My 포트폴리오에서 (사용자 분류 없이) 특허 리스트 n개만 선택 → Analytics 활용 특허 분석

My 포트폴리오에서 사용자 분류 없이 특허 리스트 n개만 선택하고, 선택한 특허를 대상으로 Analytics를 통한 특허 분석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1.
Step 1a : 내용 영역에서 분석을 원하는 특허 n개 선택 → 분석 메뉴 클릭
분석을 원하는 특허를 선택하는 것이므로, 내용 영역의 전체 특허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2.
Step 2 : Analytics에서 분석 결과 확인
Analytics에 특허 분석 결과가 나타납니다. Analytics에 입력된 특허셋에 “사용자 분류”가 없으므로, 분석 메뉴에도 “사용자 분류별”이라는 메뉴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1.
Step 1b : 계층형 분류 영역에서도 최말단 폴러를 1개 선택
참고로 계층형 분류 영역에서도 최말단 폴러를 1개 선택함으로써, 사용자 분류가 없는 전체 특허 리스트 선택이 가능합니다. 최말단 폴더를 1개 선택하면, 그 폴더에 있는 모든 특허가 선택됩니다. 그리고, 폴더는 1개뿐이므로 사용자 분류(적어도 2개 이상 있어야 됨)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참고로, 사용자 분류가 없는 다량의 특허 리스트를 My 포트폴리오에 업로드 하는 것에 대해서는 “등록 특허셋 → 실시간 분석(Analytics)” 페이지의 "특허셋 분석 프로세스 예시_전고체 2차 전지 분야 기준의 관심 키워드별 특허 분석” 항목의 Step 1 ~ Step 5 부분을 참고하세요.

My 포트폴리오에서 상위 폴더 선택 → Analytics 활용 특허 분석

특허가 들어가 있는 폴더의 상위 폴더(not 최말단 폴더)를 선택하고, 특허 분석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특허가 들어가 있는 폴더의 명칭이 자동적으로 그 특허에 대한 “사용자 분류”가 됩니다.
1.
Step 1a : 계층형 폴더 영역에서 상위 폴더 선택
참고로, 사용자 분류가 있는 다량의 특허 리스트를 My 포트폴리오에 업로드 하는 것에 대해서는 “등록 특허셋 → 실시간 분석(Analytics)” 페이지의 "사용자 분류가 있는 특허셋의 분석 예시_배터리 온도 제어 세부 분야별 US 특허” 항목의 Step 1 ~ Step 5 부분을 참고하세요.
2.
Step 2 : Analytics에서 분석 결과 확인
Analytics의 특허 분석 메뉴에, “사용자 분류별”이 포함된 메뉴가 다수 있음을 할 수 있습니다. 특허 분석 결과가 사용자 분류별로 집계됩니다.
1.
Step 1b : 계층형 폴더 영역에서 분석 대상 폴더 n개만 선택
계층형 폴더 영역에서 분석 대상 폴더 n개(전체, 1개 또는 여러 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Step 2b : 선택한 폴더만으로 처리된 분석 결과를 Analytics에서 확인
Analytics에서 선택한 폴더만으로 특허 분석 결과가 처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At GoldenCompass(coming soon)

GoldenCompass에서의 직접 입력

특허 리스트를 다운로드 받은 후, 엑셀을 통한 입력

At Search(coming soon)

Search에서의 직접 입력

특허 리스트를 다운로드 받은 후, 엑셀을 통한 입력

At Analytics 홈(coming very soon)

특허 리스트만 입력

사용자 분류가 포함된 입력

특허셋 입력 관련 제약 사항

특허셋 입력 크기 관련 제약 사항

분석 종류별 소요 컴퓨텅 파워

Analytics은 입력 받은 특허셋으로 특허 분석을 처리하는데 많은 컴퓨팅 파워를 사용합니다.
아래는 각 분석 메뉴별 컴퓨팅 파워의 상대적인 사용량입니다. 출원/등록 분석 메뉴는 컴퓨팅 파워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 반면, 키워드 분석 메뉴는 50~100배 정도의 컴퓨팅 파워를 사용합니다.
(참고) 특허 1개당 분석 대상의 평균적인 개수를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팅 파워의 소모량은 평균적인 개수에 비례합니다.
권리자 : 1~1.1
연구자/발명자 : 3~5
피인용
US : 20~25
기타 국가 : 5
키워드 : 50~100
특허 분류 : 5~8
특허 패밀리
국내 : 5 이내
해외 : 5 이상

입력되는 특허셋의 총 크기 제한(변동 가능)

현재, My 포트폴리오의 최상위 특허 폴더에 넣을 수 있는 특허의 총 개수는 5,000개입니다. 특정한 최상위 특허 폴더 밑에 여러 개의 하위 폴더마다에 특허가 저장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최상위 폴더(not 개별 하위 폴더) 기준으로 허용되는 특허수의 총 합계는 5,000입니다.
Analytics에 입력되는 특허셋의 총크기(특허수)도 5,000개의 특허입니다.

메뉴별 허용되는 특허셋의 총 크기 제한(변동 가능)

컴퓨팅 파워를 막대하게 소모하는 키워드/융합 분석에 가장 엄격한 크기 제한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주어진 특허셋의 연관 특허 및 권리자 분석에도 크기 제한이 적용됩니다.

허용되는 특허셋 제약 관련 로드맵

회원 정책 및 회원 등급에 따라 허용되는 특허셋 크기 제약은 탄력적으로 적용됩니다. 회원 정책 및 회원 정책에 따른 특허셋 크기 제약은 공시/공개됩니다.

특허셋 저장 기간

Analytics는 My 포트폴리오에 저장된 특허셋을 활용합니다. 따라서, My 포트폴리오에 특허셋이 저장되어 있는 동안에는 Analytics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My 포트폴리오의 특허셋 저장 정책은 회원 정책 및 회원 등급에 따라 다르며, 공시/공개됩니다.

특허셋 입력 관련 주의 사항

일본 특허의 경우

일본 특허청은 특허 출원 번호와 실용 신안 등록 출원 번호를 같은 형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특허 출원 번호와 실용 신안 등록 출원 번호를 구분하기 위하여, 반드시 권리 구분 정보(예, “Doc Kind”)를 추가해 주어야 합니다. 권리 구분 정보가 없는 출원 번호는 특허 출원 번호로 간주됩니다.

관련 콘텐츠